영화 비하인드 스토리 <스타워즈: 깨어난 포스>(2015)

영화 비하인드 스토리 <스타워즈: 깨어난 포스>(2015)

  1. 폐암말기 환자이며 스타워즈의 열렬한 팬이었던 다니엘 플릿우드는 감독과 디즈니의 배려로 영화 개봉 전에 이번 스타워즈 영화를 관람할 수 있었습니다. 이는 영화 주인공인 존 보예가(핀 역)와 마크 해밀(루크 역)의 요청에 의해 가능했다고 하네요. 덕분에 사망예정일이 개봉일 전이었던 플릿우드는 자신의 집에서 이번 스타워즈 영화가 개봉하기도 전에 관람할 수 있었습니다. 이는 영화 팬보이즈(2008)의 줄거리와 비슷하기도 합니다. 플릿우드는 작년 11월 10일에 사망하였습니다. 관련기사
  2. 제임스 본드 시리즈로 유명한 배우 다니엘 크레이그는 영화 내에서 까메오로 출연했습니다. 스톰트루퍼로 출연하였으며 레이가 포스를 이용할 때의 상대역이라고 합니다.
  3. 오스카 아이삭(포 다메론 역)과 아담 드라이버(카일로 렌 역)은 조엘 코엔 감독의 영화 인사이드 르윈(2013)에서도 동시에 출연했습니다. 두 명 다 무일푼 뮤지션인 불쌍한 역으로 등장합니다.
  4. 촬영 도중 해리슨 포드(한 솔로 역)는 밀레니엄 팔콘에서 아래로 닫히는 문에 의해서 발목이 골절되었고, 발목을 빼내기 위해 돕던 J.J. 에이브럼스 감독 또한 허리를 다쳤다고 합니다.
  5. 오스카 아이삭(포 다메론 역)은 자신이 캐스팅이 된 후, J.J. 에이브럼스 감독에게 자신의 삼촌이 스타워즈의 열렬한 팬이라고 말했고, 감독은 아이삭의 삼촌을 선뜻 영화 세트장으로 초대했다고 합니다. 더 놀라운 것은, 감독이 아이삭의 삼촌에게 영화의 엑스트라로 나오는 것을 제안했다고 합니다.
  6.  
  7. 아담 드라이버(카일로 렌 역)가 캐스팅 되기 이전에, 마이클 패스벤더1휴고 위빙2이 카일로 렌 역을 고려했었다고 합니다.
  8. 이 영화는 디즈니의 첫 스타워즈 영화임과 동시에 J.J. 에이브럼스 감독의 다섯번째 연출 영화입니다.
  9. IMAX 카메라를 이용해 촬영된 최초의 스타워즈 영화입니다.
  10. 디즈니는 CG기술이 발달되지 않던 당시 만들어진 기존의 스타워즈 시리즈와의 일관성을 유지하기 위해 최대한 CG 없이 영화를 촬영하고자 했습니다. 영화 내에서 나오는 BB-8 또한 CG가 아닌 실제로 움직이는 로봇이었다고 합니다. 영화 촬영을 위해 총 8개의 BB-8 모형들이 사용되었습니다. 유투브 동영상
  1. 주요 작품: 스티브 잡스(2015), 프랭크(2014), 액스맨: 데이즈 오브 퓨쳐 패스트(2014), 프로메테우스(2012) ↩︎
  2. 매트릭스 악역으로 유명함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