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격-크기 줄인)보급형 아이폰의 등장?!

애플이 구글의 값싼 안드로이드폰을 따라잡기 위해 값싼 보급형 아이폰을 만들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블룸버그,씨넷 등 외신은 10일(현지시간) 이 보급형 아이폰 시제품에 대해 브리핑한 복수 소식통의 말을 인용, 새로 나올 보급형 아이폰 모델이 “최근에 나온 아이폰 모델에 비해 더 싸고 작은 모델이 될 것”이라고 전했다. 

 

보급형 아이폰 가격은 약정없이 200달러인 것으로 알려졌다. 또 크기는 기존 아이폰4보다 3분의 1 정도 작은 것으로 알려졌다. 

애플의 이번 보급형 단말기 전략은 전례가 있다. 

 

이미 지난 2004년 299달러에 판매됐던 첫 아이팟모델의 판매가 크게 늘어나고 있을 때 249달러짜리 아이팟 미니를 내놓았다. 

 

이어 2005년 아이팟미니가 베스트셀러였을 때 잡스는 아이팟 나노를 출시하기 시작했다. 

 

애플은 또 지난 달 아이폰의 3GS최종 버전을 이통사와의 2년 약정 조건으로 49달러에 팔기도 했다. 
애플이 이처럼 가격을 내린 보급형 아이폰 공급을 할 수 있는 것은 기존 아이폰 칩을 그대로 사용하기 때문으로 알려졌다. 

 

보도는 애플의 보급형 아이폰 전략과 관련, "애플이 아이폰SW를 재설계하면서 고객들에게 이통사를 선택하게하고 대리점 직원들의 도움을 받지 않고 환경설정을 할 수 있도록 할 계획"이라는 소식통의 말도 함께 전했다. 

 

지난 해 4분기에 구글의 운영체제(OS)를 사용하는 안드이드폰의 시장 점유율은 32.9%로 애플의 16% 점유율을 크게 앞섰다.

 

보도는 이 보급형 아이폰 등장으로 안드로이드폰 시장이 위협을 받을 수 있다고 전했다.   

 

한편 버라이즌은 10일(현재시간)부터 새로운 아이폰4를 공급하고 있다. 분석가들은 올해 미 이통사들이 800만대의 아이폰을 판매할 것으로 보고 있다. 

보급형 아이폰으로 이목을 꽤나 끌지 않을까요?
요즘에는 스마트 폰을 사고 싶어도 단말기 가격과 스마트폰 요금제 때문에 사지 못하는 학생들이 주위에 많이 보이더라고요

출처뉴스 클릭

글이 마음에 드셨거나 도움이 되셨다면
댓 글을 남겨 주세요
저에게 큰 힘이 됩니다.


ViewOn 추천 클릭 부탁 드려요~!!!
로그인이 필요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