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금은 페이스북의 시대 - Facebook Era


그 유명한 페이스북.

나 자신이 컴퓨터 공학과이기 때문에 특히나 관심이 많이 가는 사이트 중에 하나였다. 하버드생이 만든 소셜 네트워크 사이트가 그렇게 번창하여 세계 최고(?!)의 소셜 네트워크 사이트가 된. 아직 대학생인 내가 봤을때, 그 주인공의 삶은 닮고 싶은 롤 모델이다. 


아직 모르는 분들도 있겠지만, 이 페이스북은 [소셜 네트워크]라는 영화로도 개봉이 되어 인기를 끌기 도 했다. 특히나 페이스북의 인기가 실감이 나는것은 미리 알고 만들어놓은 나의 아이디로 오는 친추(친구추가)요청 메세지가 부쩍 늘었기 때문이다. 미국에서도 인기를 많이 끌었지만 한국에까지 그 여파가 전달되 내 주위 20대 중에는 모르는 사람이 없고, 많은 사람들이 관심을 가지고 열심히 페이스북 중이다.



사실 나는 이 책을 통해서 페이스북의 성공 요인을 알고 싶었다. 하지만 이 책에서는 '1부_왜 소셜네트워크가 비즈니스에 중요한가' 부터 '4부_소셜 네트워크 활용 전락'에 이르기 까지 소셜네트워크(페이스북)의 중요성과 활용 방법에 중점해 있다. 요즘들어서 특히나 외국 소셜네트워크 열풍이 불어 페이스북 뿐만 아니라 트위터(소셜 네트워크로 칭하지 않는 분들도 있지만)등의 중요성들이 뉴스라던지 주제글을 통해서 많이 소개가 되고 있는 만큼(정말 많이 소개가 되고 있다) 소셜 네트워크를 활용하고자 하고, 좀더 학문적으로 접근하고자 하는 분이라면 흥쾌히 권하고 싶다.



글이 마음에 드셨거나 도움이 되셨다면
댓글을 남겨 주세요
저에게 큰 힘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