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가 관심 가지는 배우 - 하정우의 유머

내가 관심 가지는 배우 - 하정우의 유머

오늘은 평소와는 좀 다른 주제를 가지고 글을 작성해 보고자 합니다. 기존에는 헐리웃 영화/스타들에 집중을 했었는데, 주어진 틀에 맞춰서 글을 작성하는 것도 좋지만, 포스팅 하는 것을 너무 일처럼 하다 보면 블로깅에 대한 흥미를 잃기 쉬운 것 같아요. 그래서 오늘은 평소에 제가 관심을 가지고 있던 주제 중 하나인 하정우의 유머에 대해서 글을 적어 보고자 합니다. 제가 평소 하정우가 구사하는 스타일의 유머를 굉장히 좋아해서 관련 영상과 포스팅 들을 찾아보고 다녔었는데 이런 내용들을 이 글에서 정리해 보겠습니다.


1. 웃음기 가득찼으나 진지한 하정우

처음 하정우의 유머를 접한 것은 제가 많은 기대를 했던 영화 <베를린>(2012)의 홍보 인터뷰였습니다. 평소 하정우 하면 먹방이 생각 났는데, 이 영상을 본 후로는 하정우를 생각하면 하정우식의 유머가 더 많이 생각이 나더군요.

동영상 보기

(네이버 동영상이라 포스트에 따로 임베드 시키진 못해서 링크를 가져왔습니다 ㅜ.ㅜ)

절제되 있는 웃음. 전지현의 인터뷰를 보면 영화 촬영하며 하정우 때문에 많이 웃었나 봅니다. 인터뷰 하면서도 웃음이 계속 터지네요 ㅋ


2. 유머를 마음껏 구사하는 공간, 촬영 현장

하정우의 유머는 전지현 뿐만 아니라, 같이 영화 촬영을 하는 다른 많은 배우들 또한 공감하는 얘기입니다. 이번에는 전도연과 <멋진 하루>(2008)를 찍을 당시의 하정우의 유머가 촬영된 영상입니다.

“개구라쟁이 스머프,” “피부암 통키,” “지금 만지러 갑니다.” ㅋㅋㅋ


3. 하정우 개그 in 힐링캠프

뭐니뭐니 해도 하정우의 개그와 개그에 대한 그의 애착을 엿볼 수 있었던 것은 두 번의 힐링캠프를 통해서 입니다. 지금은 김제동이 메인 MC로 맡고 있지만, 그 이전에 이경규가 MC로 있을 떄 하정우가 두 번 출연했었죠.

“대추 나무에 대충 걸렸네,” “많이 먹어 너가 쏠게”


[1] 힐링캠프 E060 120903

[2] 힐링캠프 E166 150105


4. 하정우의 개그를 엿볼 수 있는 영화들

위의 영상들을 즐기셨다면 재미있게 볼 수 있는 영화를 몇가지 추천하려고 합니다.

첫번째는 단연 하정우가 각본도 쓰고 연출도 한 <롤러코스터>(2013)입니다. 다음 영화 촬영을 위해 붕 뜬 시간에 자신이 어떻게 하면 좋은 배우로써 한발짝 더 나아갈 수 있을까 고민하다가 영화를 촬영하게 됐다고 하죠. 롤러코스터는 하정우가 시나리오를 썼기 때문에 하정우의 병맛 유머를 맛볼 수 있습니다. 저는 개인적으로 중후반 정도까지 계속되는 유머를 상당히 즐겨 봤습니다. 막판에 진지해 지는 부분에 아쉬움이 있었네요.


두번째 영화는 <577 프로젝트>(2012)입니다. 저도 사실 다 확인하진 못했지만, 이 영화는 영화라기 보다는 다큐멘터리에 가깝습니다. 하정우와 공효진이 국토대장정을 하며 생기는 일들을 촬영해 개봉한 영화이기 때문이죠. 하정우의 리얼한 개그를 엿볼 수 있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