클라우드 아틀라스의 배두나 - 현지 반응 정리


클라우드 아틀라스의 배두나 - 현지 반응 정리


영화 매트릭스의 감독으로 유명한 워쇼스키 남매 감독. 이 감독 새 영화 [클라우드 아틀라스]에서 배두나는 여러 유명한 할리우드 배우들과 함께 주연을 맡게 되면서 개봉 전부터 국내에서는 많은 기대를 불러 모으던 작품이다. 개봉한지 1주일이 지나고 있는 이 시점 배두나에 대한 외국에서의 반응이 궁금한데 막상 이와 관련된 포스트 들을 찾을 수 없어서 손수 찾아보게 되었다. 그럼 같이 한편 살펴봅시다~


배두나 클라우드 아틀라스 타이틀 사진


손가락을 꾹~♥


트릭스 시리즈의 감독인 워쇼스키 남매의 신작 [클라우드 아틀라스]가 개봉된지 1주일이 지나가고 있다. 현재 흥행하고 있는 영화인 [라이프 오브 파이]와 비슷한 시기에 개봉되었고 둘다 소설 원작이며 영화의 결과 부분을 통해 관객에게 전달하고자 하는 메시지가 뚜렷한 두 영화이지만 라이프 오브 파이는 오스카의 여러부문에 노미네이티드 된 반명 클라우드 아틀라스는 오스카로부터 외면 당하고 있고 당초 기대한 만큼의 흥행 또한 실패하고 있다.



배두나


하지만, 영화를 본 관객들의 반응은 그리 나쁘지 만은 않은 것 같다. 미국에서 유명한 영화 사이트인 iMDb에서는 6만명 이상의 사용자들이 매긴 평점이 8점이었고 네이버 영화 평점도 8점을 넘기고 있다. 특히 iMDb의 사용자들이 평점을 대체적으로 짜게 준다는 것을 감안하였을 때 [클라우드 아틀라스]의 평점 8점은 충분히 높은 점수이다.


 

<iMDb 평점>

<NAVER 평점> 



참고) iMDb에서 [클라우드 아틀라스]의 평점 비중은 다음과 같다고 한다.


iMDb 평점 비중



그럼 우선 iMDb 리뷰들을 먼저 살펴볼까용?


(참고로 리뷰의 맨 윗줄을 보면 해당 리뷰의 추천수를 볼 수 있다. 이 리뷰의 경우 138중 82명의 사용자들이 이 댓글에 동의했다고 보면 된다.


배두나 리뷰 1

"배두나의 Somni 451 역할은 인상적(spectacular)이었다."



배두나 리뷰 2

"전체적인 배역이 인상적이었다. 그리고 특히 Jim Sturgess와 배두나의 연기(Performance)에 특별히 매혹되었다"


배두나 리뷰 3

"배두나는 매혹적이었다."


배두나와 톰 행크스


배두나 리뷰 4

"톰 행크스, 휴고 그리고 배두나는 놀라웠다"


배두나 리뷰 5

"이 영화에서 마음에 들었던 부분은 Sonmi 451 배역으로써 가장 영향력이 있었던, 굉장히 재능있는 배우인, 배두나이다"


배두나 리뷰 6

"Sonmi역을 한 배두나는 이 영화를 보기 전까지 모르는 배우였지만 이 영화에서 그녀는 최고였다. 왜냐하면 그녀는 이 영화에서 인생이고 영혼이었다"





(반면, 배두나에 대한 부정적인 반응 또한 소수 발견 할 수 있었다. 이는 배두나의 배우로써의 능력에 대한 비판이라기 보다는 영화의 마지막 부분에 배두나가 분장한 모습이 어색해서 였다. 보신 분들은 다들 공감 하실지도?! ... OMG)


어찌 됬든 리뷰들을 쭉 둘러본 결과 애초 생각했던 것 보다도 배두나에 대한 언급이 많았으며, 그 호응또한 대부분 좋아서 덩달아 내가 내심 기분이 좋았다. 


[클라우드 아틀라스]에서 주연으로써의 역할이 그만큼 컸고 이를 소화할 수 있는 연기력이 입증 되었다고 할수도 있지 않을까? 

분명한 것은 배두나의 존재감은 컸다! 라는 것!  따.봉.!


배두나 따봉

사진 출처



마지막으로 [클라우드 아틀라스]의 최신 예고편 하나 올린다.





※사실 iMDb말고도 You tube, 미국 블로구 및 뉴스기사 등을 더 둘러보며 현지 방응을 더 다양하게 정리하고자 하였지만, 하나 하나 찾는 것도 일이더라...ㅠ


이 포스트의 반응이 좋으면 나머지 하려고 했던 작업들도 이어서 해서 2탄으로 올리겠습니다. 보신 분들은 댓글 달아 주세요!


이 글이 도움이 되셨다면 손가락추천과 댓글 꼭 부탁 드리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