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즘시대 유머는 필수?! 글로 유머감각 기르기!



요즘시대 유머는 필수?! 글로 유머감각 기르기!

 

출처(http://blog.naver.com/PostView.nhn?blogId=cheerslover&logNo=90120675566&viewDate=&currentPage=1&listtype=0)


로부터 생활의 필수, 유머감각 기를는 법에 대한 간단한 내용이 있길래 가져온다.

사람과의 관계에서 필수요소인 유머.

한번 신경써서 배워보자.

 




읽기전에 먼.저.
손가락을 꾹~♥









직장인의 필수, 유머감각을 기르기 

 



1. 긍정마인드를 가져라.

유머는 기본적으로 긍정적인 마음에서 출발한다.

여유와 자신감이 없이 던지는 유머는 실언이되기 십상.

그러니 유머감각을 갖추고 싶다면

긍정적인 사고와 자신감이야말로 유머쟁이가 되는 것을.

 

2. '웃기는 친구'는 최고의 스승이다.

유머감각이 있는 재미있는 사람이 되고 싶다면 재미있는

사람과 친해지자. 그런데 주변에 마땅한 사람이 없다면,

TV의 개그 프로그램을 가까이하자.

개그프로그램을 보고 웃으며 자연스럽게 익히는

유행어는 여러 상황에서 쓸 수 있으며 다양한 응용도 가능하다.

재미있는 이야기나 유머가 있다면 메모하는 것은 필수!


3. 외모의 단점도 유머로 승화시키자!

미국의 대통령 링컨은 대통령 선거유세장에서 한 경쟁자가 자신을 이중인격자라

매도하자 인렇게 응답했다.

"만일 제가 또 하나의 얼굴을 가졌다면, 오늘 같이 중요한 날

잘생긴 얼굴로 나왔을 것입니다."

이러한 유머가 호응을 얻을 수 있는 것은 스스로의

단점을 감추지 않고 당당하게 드려냈기 때문이다.

 

4. 남의 이야기를 잘 듣고, 잘 웃어라!

유머있는 사람이 되고 싶다면 일단 남의 말을 경청하고, 많이 웃자.

먼저 개방적인 태도를 취해야 다른 사람의 마음도 활짝 열린다.

그리고, 많이 웃는 사람이 유쾌하고 즐거운 분위기를 주도한다.

 

5. 유머는 시시때때로 불시에 던지자!

"재미있는 이야기 해줄게"란 말로 기대 심리를 높이는 것은 절대 금기 사항.

그 말을 뱉고 나며 웬만한 이야기 가지고는 웃음을 유발하기 힘들다.

또한 재미있는 이야기를 하고 싶다면 반전을 적극 이용하자.

보는 사람의 허를 찌를 만큼 웃음의 정도는 커진다.

TiP. 이야기는 짧게, 김이야기라면 포인트만 살릴것!

 

6. 한번에 훅~ 가는 유머는 금지!

때와 장소에 맞지 않는 유머는 독이 된다.

유쾌한 사람처럼 보이고 싶다고 분위기 파악 못하면 순식간에 

다른사람의 따가운 눈총뿐만 아니라 , 분위기가 싸늘해 질 수 도 있다.

뚱뚱한 사람 앞에서 비만은 소재로 농담을 한다거나, 

상대방이 싫어하는 이야기는 하지 금물!



해당 글에도 표현되어 있지만, 무엇보다 중요한 것은

경청이 아닌가 싶다.

경청이란 단지 남의 이야기를 잘 듣는것보다는

좀더 포괄적인 개념으로써 생각할 수 있다.


상대방을 열린 마음으로써 받아들이고 대하는것!

이것이 무엇보다도 가장 중요하지 않을까 싶다.




글이 마음에 드셨거나 도움이 되셨다면
댓 글을 남겨 주세요
저에게 큰 힘이 됩니다.

손가락 추천 부탁 드려요~!!!
(로그인이 필요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