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OS 개발]복잡한 SpeakHere을 굳이 사용할 필요 있을까?


<SpeakHere은 애플에서 지원하는 iOS 샘플 코드이다.

 







손가락을 꾹~♥








<SpeakHere 리비전 정보>


기본적인 화면으로 Record버튼으로 녹음을 시작하고 


Stop버튼으로 멈춘후 Play버튼으로 녹음 된 걸 재생해준다.


사실 녹음 기능을 공부하기 위해서보다는 화면을 보면 알겠지만

측정된 사운드를 LevelMeter를 사용해서 보여주는 이 부분 때문에 많은 분들이 사용한다.



 


프로젝트 파일들을 보면 알겠지만 샘플 코드가 상당히 난해하게도 복잡하다.
소스 파일이 상당히 방대하고, 복잡하게 엉켜있다.


나는 의학용 앱을 개발하기 위해 음파(소리 그래프)를 만들기 위한 정보들을 찾던중
SpeakHere라는 샘플코드를 소개받아서, 몇일을 짬내서 소스코드를 분석하는데 집중했다.






하지만, 샘플코드에 주석은 극히 드믈게 달려있고,
중요 부분만 갔다가 쓰기에는 샘프코드의 기능이 너무 특화(?) 되어있는 느낌이다.

(굳이  SpeakHere을 쓰겠다면 간단히 분석한 결과를 보여줄 수 있다 - 댓글이용)

나 같은 경우는 

#import
<AVFoundation/AVFoundation.h> 를 적극 이용하였다. 


 

 


SpeakHere와 같은 레벨미터를 표시할수 있거니와,
위와 같이 현재 소리의 데시벨 크기를 실시간으로 보여주는데도 문제가 없다.

아직 완성본은 아니지만,
이 그래프를 만들기 위해서 간단히 구현한 클래스 2개만을 사용하였다.


하지만 어디까지나, 
high-level의 프레임워크인
AVFoundation/AVFoundation.h 
를 이용하는것이 문제가 없다면 사용하라.




포스트를 마친 상황에서 더 조사를 해본 결과,

더 좋은 솔루션을 찾았습니다. 아래 링크를 참조하세요 

관.련.글

2011/08/22 - [별치브 아이폰개발]Low Level Audio Control _ RemoteIO of Audio Uni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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